사천에 우주항공청 홍보관 문 연다

새해 1월 2일 공식적으로 문을 여는 경남 사천시 우주항공청 홍보관. / 사천시청

 

경상남도 사천시청에 한국형 나사(NASA), 우주항공청 홍보관이 설치된다. 시청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우주항공청에 대한 이해와 관심도를 높이고, 우주항공청 유치 및 홍보에 기여하기 위해서다. 

 

29일 사천시에 따르면, 시청 1층 로비에 우주항공청 홍보관을 설치돼 2024년 1월 2일 정식으로 문을 여는 이 우주항공청 홍보관은 상시 전시공간으로 '사천시 우주항공청을 열다', '하늘에서 우주로, 끝없는 도전' 등 2가지 컨셉으로 구성돼 있다. 뉴스페이스 시대 우주경제를 향한 대한민국 5대 장기 우주개발 미션 등이 표현돼 있으며, 우주항공청의 역할과 미래상을 조금 더 쉽게 알 수 있다.

 

우주항공청 홍보관은 2024년 1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문을 열고, 운영시간은 매주 월~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로 누구나 무료 관람할 수 있다. 

 

시는 이번 홍보관 설치로 우주항공산업의 발전을 선도해 온 우주항공도시 사천을 새롭게 조명하고 시를 알리는 데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동식 시장은 "우주 강국 대한민국을 실현할 우주항공청 설치를 더 이상 늦추면 안되며, 우주항공청이 조속히 개청돼 사천시민의 염원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