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맛-기후 주제,
한림대 2024 '과학 콘서트' 25일 열려

 

4월 과학의 달을 맞아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의료바이오융합연구원는 AI융합연구원과 4월 25일 한림대 국제회의관에서 ‘우주건설’, ‘맛’, ‘기후변화’의 주제로 ‘2024 한림과학콘서트’를 공동 주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국가우주력 건설방향 △맛이란 무엇인가? △기후변화 사실인가? 등 3개의 주제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이태식 한국과학기술단체 총 연합회장 △박태현 이화여자대학교 특임교수(전(前)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문길주 고려대학교 석좌교수(전(前)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총장)의 초청강연과 강연이 진행되며, 김두철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전(前) 기초과학연구원장), 이병권 고려대학교 특임교수(전(前) 한국과학기술연구원장)와 종합토론 및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태식 한국과학기술단체 총연합회장은 ‘미래 우주국가 건설을 위한 국가우주력 건설방향’ 강연에서 7대 우주강국으로써 우리나라가 나아가야 할 우주탐사 분야 방향과 세부 실천 과제 등 도출을 위한 우주정책에 대해 설명하며, 박태현 이화여자대학교 특임교수는 ‘맛이란 무엇인가?’ 강연에서 우리가 일상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맛들이 어떻게 형성되는지, 여러 가지 요소가 맛에 미치는 영향 등에 대해 소개한다. 문길주 고려대학교 석좌교수의 ‘기후변화 사실인가?’ 강연에서는 현재 온실가스 농도 급증 및 기후변화로 인해 초래된 극지역 해빙, 자연재해 증가 등의 문제에 관해 다룰 예정이다. 

 

‘2024 한림과학콘서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림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